본문 바로가기
해외이슈

바이든 사퇴[2024 미국 대통령 선거, 다음 대선후보]

by 문화 상호작용 2024. 7. 23.
반응형

바이든 사퇴


 

 

 

바이든은 어떤 인물인가?

바이든

바이든은 미합중국 제46대 대통령입니다.

 

바이든 정보

본명 조셉 로비네트 바이든 주니어(Joseph Robinette Biden Jr)
출생 1942년 11월 20일(81세)
펜실베이니아 주 래커워커 카운티 스크랜턴 세인트 메리 병원
사저 델라웨어 주 뉴캐슬 카운티 월밍턴
재임기간 제47대 부통령
2009년 ~ 2017년
제46대 대통령
2021년 ~

 

바이든은 역대 최고령 대통령으로 그는 삼수 끝에 만 78세에 취임을 했습니다. 

 

오바마, 바이든

 

바이든은 2008년에 민주당에 공천으로 출마했으나 중도하차하고 오바마 대선에 합류했습니다.

이후 부통령으로 오바마 대통령과 8년 동안 일을 하였고 건강보험개혁법, 경기부양책, 금융산업 개혁 등의 정책을 했습니다. 

 

워싱턴 정가의 오랜 내부 인사였던 바이든은 정치 경험이 적었던 오바마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줬습니다. 또한, 블루칼라 백인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투입되었습니다.

 

 

 

 

바이든 사퇴

 

바이든

 

바이든 사퇴, 2024년 7월 21일 바이든은 대선 후보직을 공식적으로 사퇴하였는데요. 

 

사퇴 이후 바이든 정부가 밝힌 이유는 바이든 행정부는 현재 강건한 경제를 이루었고 재선에 도전하는 보다 대선 후보직에서 물러나 대통령의 직무를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이유를 전했습니다.

 

My fellow Democrats, I have decided not to accept the nomination and to focus all my energies on my duties as President for the remainder of my term. My very first decision as the party nominee in 2020 was to pick Kamala Harris as my Vice President. And it’s been the best decision I’ve made. Today I want to offer my full support and endorsement for Kamala to be the nominee of our party this year. Democrats — it’s time to come together and beat Trump. Let’s do this.

해석
친애하는 민주당원 여러분, 저는 후보 지명을 받아들이지 않고 남은 제 임기에 집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제 2020년 대선 후보자로서의 최초의 결정은 카멀라 해리스를 부통령으로 선택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건 제가 내린 최고의 결정이었습니다. 오늘 저는 카멀라 해리스가 우리 당의 후보가 되는 것에 충실한 지지와 지원을 다하고 싶습니다. 민주당 당원 여러분 ㅡ 모두 힘을 모아 트럼프를 이길 때입니다. 해냅시다.

#바이든 트위터

 

그럼 바이든이 사퇴했으니 누가 대선 후보가 되었을까?

 

현재 가장 거론되는 인물로는 카멀라 해리스입니다.

 

바이든이 사퇴했다고 해서 바로 카밀라 해리스가 대선 후보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8월 19일에 열리는 민주당 전당대회를 통해 정식 지명을 받아 후보직이 승계가 됩니다.

 

 

물론 대선이 3개월밖에 남지 않은 시점이라 민주당 내부에서도 해리스 부통령을 추대하는 방안과 원포인트 미니 경선을 치르는 방안을 놓고 의견이 갈리고 있다고 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이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측은 반응은 바이든을 향해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이 될 것이며 해리스를 향해서는 그녀가 바이든보다 더 이기기 쉽다고 공격적인 멘트를 날렸습니다. 

 

 

바이든 사퇴 이후

 

바이든이 사퇴하고 약 2시간 정도 만에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선거 출마를 선언했고 바이든의 선거 캠프를 흡수하였습니다.

 

 

바이든이 사퇴를 선언하고 하루 만에 8,100만 달러라는 후원금이 들어왔습니다. 기부금 행렬이 쏟아졌고 2020년 대선 이후 하루치 최대 기부금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카멀라 해리슨

 

카멀라 해리스

 

해리스의 다양한 정체성

 

해리스는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이민자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부모가 해리스 5살에 이혼, 이후 힌두교도인 어머니 시야말란 고팔란 해리스가 도맡아 양육했습니다.

 

 

어머니의 영향으로 오클랜드의 흑인 문화를 받아들이며 자랐다고 말한다.

 


이러한 다문화 가정 출신 및 성장 배경은 해리스가 수많은 미국의 정체성에 호소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도 지역의 정치를 바꿀 만큼 급격한 인구통계학적 변화를 겪은 지역에선 해리스를 성공의 상징으로 바라봅니다.

 

 

반응형